EHA101 는 식물 유전자 전달을 위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Agrobacterium 헬퍼 플라스미드 중 하나입니다. 1985 년에 세인트루이스에있는 워싱턴 대학의 Mary-Dell Chilton 실험실에서 만들어졌으며,이를 건설 한 대학원생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. EH는 "Elizabeth Hood"를, A는 " Agrobacterium "를 나타냅니다. EHA101 헬퍼 균주 A281의 유도체, 가지과 식물 크고 빠른 종양 성장을 일으키는 hypervirulent를 A. 투메 파시 엔스 균주이다. 이 균주는 관심있는 유전자를 전 세계 수백 종의 식물로 옮기는 데 사용됩니다.
옥수수, 밀, 쌀에 나타난 난해성 작물의 경우 EHA 도우미 균주가 유전자 전달에 자주 사용됩니다. 이들 균주는 vir 유전자의과 독성을 바탕으로 T-DNA 전이 를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며, 이는 이러한 "변환하기 어려운"작물 또는 품종에서 더 높은 성공률을 달성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.
이미지 157A | DRIP-seq 의 워크 플로 | Kmnip at English Wikipedia / CC BY-SA (https://creativecommons.org/licenses/by-sa/3.0/legalcode) | Page URL : (https://commons.wikimedia.org/wiki/File:Workflow_of_DRIP-sequencing.svg) Wikimedia Commons
저자 : Yavor Mendel
댓글
댓글 쓰기